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소식 /정보 및 꿀팁

World IT Show 2015 ★ 관람다녀왔어요!




  •  http://worlditshow.co.kr/wp2/
  • WORLD IT SHOW
    IT강국으로서의 위상을 살리기 위해 국내를] 대표하는 IT행사들이 대통합의 정신으로 함께 탄생시킨 월드IT쇼는 대한민국 IT역사와 함께하는 국내 최대 마켓플레이스 입니다.


WORLD IT SHOW 

World IT Show 2015 ★ 관람하고 왔어요 :)









안녕하세요! 날씨가 엄청 화창했던 이번주 목요일(5/28) 

코엑스에서 열렸던 WORLD IT SHOW 2015 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


저의 최근 관심사가 '사물인터넷' 인 만큼, 

'Connect Everything' 

이라는 슬로건을 표방하는 이번 WIS 는 꼭 참가하고 싶었습니다 ^^



http://worlditshow.co.kr/







1층 전시장에서는 중소기업의 신선한 IT 상품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처음으로 3D 프린터가 작동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3D 프린터로 만든 모형들을 직접 만져보기도 했는데 질감이 너무 신기했어요 :D



<3층 전시장 개요>

http://worlditshow.co.kr/




3층에서는 kt 와 SK, SAMSUNG 등 대기업의 부스가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부스가 엄청커서 그런지 볼거리가 넘처나더라구요!

3층에서만 거의 1시간 30분 정도를 보내다 왔어요 :)






kt 부스를 입장할 때 야구장을 입장할 때 처럼 카운터가 있었습니다

저는 들어갈 때는 몰랐는데 보니까 자동으로 기계가 사람을 인식하여 

입장객 수를 셀 수 있는 시스템을 설치해놨더라구요! *.*


이 시스템은 People Counter 라고 해서 세계 최초로 3D 이미지를 처리하여 정확하게

사람을 검출하고, 진행방향을 추적하여 자동으로 출입자 수를 세는 기술이라고해요!!

어마어마하다... 

대박




입장하자마자 5G 고 쓰인 커다란 모형앞에서 기념촬영을 했어요!!

3G 도 아니고 , 4G 도 아니고 5G!!! 




메인 전광판 앞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저도 손을 번쩍!!!! 들구 이벤트에 참여했어요 ^ㅇ^


"kt wiz 야구단의 공식 마스코트 이름은?!!!"


이라는 문제가 나와서 

평소 야구 광팬인 저는 가볍게 


"빅 또 리!!!!!!!!!!!!!


를 외치고 




kt wiz 보조배터리 를(을) 획득하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나가다 보니 팝콘을 팔더라구요

저는 아침 점심도 먹지 않았기때문에 팝콘냄새에 이끌려 자동적으로 ㅠㅠㅠㅠㅠ




그런데 여기도 단순하게 팝콘을 파는게 아니더라구요!!

무려 .... 홍채인식 결제시스템 !!!!!!!!!!

여기가 진정 2015년인가 ㅋㅋㅋㅋㅋㅋ

진짜 이런기술이 정말 상용화되어가고있구나...너무너무 신기했어요!



  • 홍채인식 결제솔루션 (이리언스)
  • 홍채가 가진 최고의 유일성과 불변성을 이리언스 순수 자체기술로 금융 거래시 본인 인증에 접목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홍채에 카드정보를 탑재해 플라스틱 카드없이 홍채인증만으로 안전하게 결제하는 기술입니다.
  • 공인인증서 / OTP 가 없어도 안전한 금융결제 실현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만료에 따른 불편함과 카드분실 및 대리결제에 대한 걱정이 사라집니다  





저도 제 홍채를 등록했어요

(절대 팝콘만을 위해서가 아닙니다)




저의 홍채만으로도 결제 완료! 

진짜로 팝콘을 산 건 아니구요 가상영수증이 나왔습니다 ^^ 



같이 갔던 친구도 홍채인식을 시도했으나...

써클렌즈를 끼면 홍채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고 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실패!




그 외에도 제가 관심있는 사물인터넷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GiGA home cam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집 상황을 보고받을 수 있을것같아요 *_*


  • GiGA home cam
  • 향후 홈매니저와 연동되어 집안의 모든 사물 제어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집안 상황을 스마트폰으로 HD급 영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모니터링 중 음성전달 기능을 이용하여 외로운 반려동물 케어, 빈 집에 움직임이 있을 경우, 외출중 스마트폰으로 댁내 상황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2015년 상용화 예정입니다






  • 모카월렛
  • 세계 최초 Wi-Fi 기반 O2O 서비스로 접근성이 좋은 WiFi를 통하여 이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모카월렛 스마트폰에서 Wi-Fi 만 켜면 주변의 다양한 이벤트,혜택, 푸시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2015년 4월 세계 최초 상용화되었으며, 인천공항을 시작하여 전국 주요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아까 입구에서 찍었던 5G 라는 기술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는 코너도 있었습니다!

제가 기술에 관심은 많지만 공학도는 아니라 어려운 말이 좀 많더라구요 ㅠㅠ 




  • FTTA ( Fiber-To-The-Antenna) 
  •  안테나를 통합한 초소형 초경량 기지국을 기존 유선 인터넷 망을 통해서 설치하는 기술입니다.
  • 5G 빠른 구축으로 고객에게 빠른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2016년 상용화 예정입니다




  • 4*4 MIMO 
  • 기존 주파수 대역 안에서 기지국과 단말의 안테나 수를 2배(2*2 → 4*4) 로 늘려 최대 600Mbps 데이터 속도를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이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끊김없이 제공하며, 대용량 컨텐츠 다운로드시 기존 광대역LTE 대비 4배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합니다
  • 1G 영화다운로드 55초 → 14초 


4*4 MIMO 기술을 이용하여 1G 영화를 다운로드하는데 14초밖에 걸리지 않는다니!

보통 영화 다운받는데 10분은 걸리는데.... 정말 짱이예요 bbb





  • Massive MIMO & Millimeterwave
  • 기지국 송수인 안테나 수를 증가시켜 수십 개의 데이터 채널을 동시에 전송함으로써 기지국 용량 및 전송 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입니다.
  •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5G 빠르게 이용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5G 속도를 제공합니다.
  • 2018년 평창 올림픽 시범 서비스 예정입니다 





  • LTE + WiFi 병합기술(GiGA path)
  • GiGA path(MultiPath TCP) 기술을 통해 세계최초로 LTE, WiFi 네트워크 병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웹, 동영상, 음악 서비스 등 TCP 기반의 모든 서비스들을 병합환경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미리 만나는 5G 기술로 대용량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를 광대역 LTE-A 대비 3.8배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WiFi 네트워크 동시 사용으로 데이터 사용량이 절감됩니다.



이런 설명들을 듣다보니 이해가 되기도...안되기도...

머리가 아파져서 아무생각없이 놀 수 있는 

kt 위스파크 홈런왕 !!!

부스를 찾아갔어요 >_<




모션인식을 통해 안타를 치고 나온 점수에 따라 경품을 받아갈 수 있는 코너였어요 *_* 

저는 야구는 좋아하지만 재능은 없나봐요 ㅎㅎㅎㅎㅎㅎㅎㅎ

꼴지상품을 받았어요 ㅋㅋㅋㅋ


축하2


전시회를 다 둘러보고 나서 정말 우리나라가 왜 IT 강국인지

정말 몸으로 느낄수 있었답니다 >_<

다음년도 WIS에는 또 어떤 멋진 기술이 나타날지..

정말 벌써부터 기대가 돼요 :)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IKEA 체험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닷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