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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0414- 한국관광공사 중국관광객 급감에 따른 대응방안

3/16 이후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이 급감하면서 인기 목적지를 중심으로 관련 업계 피해 증가

 

더 큰 문제점? 중국시장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한국관광산업의 특성상 앞으로 피해가 더욱 커질 것으로 우려.

 

공사는 정부가 수립한 "관광시장 활성화 방안"을 중심으로 세부 사업의 구체화와 실행력 제고에 초점을 맞추어 세부대책 수립

 

1.지역별, 업종별 관광부문 피해를 최소화 하는 데 초점

2.방한 관광시장 다변화를 통해 중국시장 대체수요를 확대

3. 이번위기를 계기로 관광인프라, 서비스 개선을 통해 한국관광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로 도모

 

공사가 휴가확산 캠페인을 선도적으로 추진 -> 휴가 문화 개선

공사 직원들의 장기 휴가 제도인 '리프레시 휴가'를 당초 6일에서 10일로 대폭 연장, 전직원이 의무 사용

유연 근무제를 활용하여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전직원의 조기 퇴근 (오후 4시)를 제도화

 

한국 직장인의 평균 휴가 부여일수는 15일. 사용일수는 8일에 그치고 있다.

남은 휴가 7일 중 1일만 더 사용해도 약 1조 8천억원의 여행지출이 추가 발생할 것으로 분석.

 

지역숙박형 상품!!!

 

일본 >> 한국 재발견

 

문화관광대전 개최 지역

싱가포르 (4월)

베트남 (4월)

일본 (5월)

영국 (8월)

카자흐스탄 (9월)

미국 (10월)

인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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